티스토리 뷰

Three.js

transform 변환- 크기 조정 / 회전

이채야채 2022. 9. 20. 19:35
	function draw() {
        const delta = clock.getDelta();
        
        mesh.scale.x = 2;
        
        // console.log(mesh.position.distanceTo(new THREE.Vector3(1,2,0)));

		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		renderer.setAnimationLoop(draw);
	}

 

scale.x  scale.y 

 

scale로 크기를 조정할수있다.

 


회전에서 중요한것은

 

roation시 파이, 라디안 값으로 넣어줘야한다는것이다.

 

  mesh.rotation.x = THREE.MathUtils.degToRad(45);

degToRad를 사용하여 45도를 라디안값으로 바궈주는 메소드를 사용하거나

 

아싸리 파이를 나눠서 써도된다.

 

        mesh.rotation.x = Math.PI / 4;

 

회전시 좀 유의해야하는점은 인간이 생각하는것처럼 축이 자동으로 바뀌는것이 아니기에

 

아래의 reorder를 통해서  reorder'YXZ'를 설정해줘야한다.

  mesh.rotation.reorder('YXZ');

 

 

'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geometry]  (1) 2022.09.21
기초 틀 예시  (0) 2022.09.21
transform 변환- 위치이동  (1) 2022.09.19
애니메이션  (0) 2022.09.19
three.js 기본요소 익히기 - 기본장면만들기  (0) 2022.05.27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 more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