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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unction draw() {
const delta = clock.getDelta();
mesh.scale.x = 2;
// console.log(mesh.position.distanceTo(new THREE.Vector3(1,2,0)));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renderer.setAnimationLoop(draw);
}
scale.x scale.y
scale로 크기를 조정할수있다.
회전에서 중요한것은
roation시 파이, 라디안 값으로 넣어줘야한다는것이다.
mesh.rotation.x = THREE.MathUtils.degToRad(45);
degToRad를 사용하여 45도를 라디안값으로 바궈주는 메소드를 사용하거나
아싸리 파이를 나눠서 써도된다.
mesh.rotation.x = Math.PI / 4;
회전시 좀 유의해야하는점은 인간이 생각하는것처럼 축이 자동으로 바뀌는것이 아니기에
아래의 reorder를 통해서 reorder'YXZ'를 설정해줘야한다.
mesh.rotation.reorder('YXZ'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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