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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버와 클라이언트

클라이언트-서버 아키텍처 ?

리소스가 존재하는 곳과, 리소스를 사용하는 앱을 분리시킨 것

 

리소스를 사용하는 앱 : 클라이언트

리소스가 존재하는 곳 : 서버

리소스 저장공간 : 데이터베이스

 

API :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

한 프로그램에서 다른프로그램으로 데이터를 주고받기위한 방법

서버가 리소스 전달을 위한 메뉴판, 즉 API를 구축해놓아야 클라이언트가 이를 활용할 수 있다.

결국에 어떤 어플리케이션을 사용하기 위한 방법

 

사실 API는 매우 추상적인 개념이다. 웹에서는 코드를 사용하지만

아래에서 설명할것은 REST API라는 개념이고 꼭 웹에서만 쓰이는건아니다 무언가를 사용하기위한 방법! 요게 공통적인것

예를들면 자동차 후방 카메라에 사용하는 반도체면 이 반도체를 사용하는 방식을 정의 해서 카메라랑 연결을 시켜야된다. 그러면 이 반도체도 나름의 API 가있는것이다. <= 이렇기에 추상적이라고 한다. 

 

 

사용자 관리 API example

 

사실~! http는 데이터를 송수신할때 사용하는 어떤 규약인거고 api 개념이 어려운것같다

예시를 통해 알아보자!

 

내가 하루에 생산되는 초코파이량을 계산해서 받아볼수 있는 서버를 하나 만든다.

그러면 하루에 생산되는 초코파이를 알기 위해서는 어디다가 어떤식으로 뭘 요청해야하는지 알아야한다. <= 요걸 정의하는게 API

API 를 보고 어떤식으로 어디다가 어떤 요청을 보낼지 알아내서 이제 요청을 보내야하는데 <=요청을 보낼때 사용하는 규약이 HTTP 

 

그래도 조금 헷갈려서 인강을 찾아봤다.

 

방법?  메뉴판이 어떻게 생겼냐고? => 코드!

근데 유저가 어떻게 이 코드를 작동시키냐고~~?

일단 개발자 코드만들어! => 코드 === API => 유저 코드작동

개발자 : API가 가져가야할 방법 

3가지 정보

1. 어떤요청? (method)요청방식이 들어가야한다

데이터 달라고할것임? 데이터 보낼것임?

2. 무슨 자료를 요청할것인지 

웹툰?댓글?뉴스?

3. 자료요청에 필요한 추가정보

 

유저 : 유저도 get요청하는 코드를 짜야 웹툰 볼수있다.

 

주소창은 API요청을 할수있는 공간 

 

 

유저들이 편하게 누르면 get요청이 가게끔 설계되어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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