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plit-변수와 자료형
01_declaration : 변수 선언하기
문제. 키워드 let을 사용하여 course를 선언하세요
주의사항
- 변수명은 영어를 사용합니다.
// TODO : 키워드 let을 사용하여 변수 course를 선언하세요.
let course;
02_assignment : 변수의 값 할당하기
문제. 선언되어 있는 변수 course에 문자열 'code states'를 할당하세요.
let course; // TODO : 선언되어 있는 변수 course에 문자열 'code states'를 할당하세요.
course = 'code states'
->선언과 할당은 동시에 가능하여 let course = 'code states '; 가 더 간결한 코드 같다.
03_expression : 값의 표현
문제. 변수 num1에 숫자 5를 할당하고, 변수 num2에 숫자 7을 할당한 후, 변수 result에 숫자 num1과 숫자 num2의 곱을 할당합니다.
let num1, num2, result;
// TODO : 변수 num1에 숫자 5를 할당하고, 변수 num2에 숫자 7을 할당한 후, 변수 result에 숫자가 할당된 변수 num1과 num2의 곱을 할당합니다.
num1= 5;
num2= 7;
result= num1 * num2;
04_getRunCatDistance : 함수
문제. 속력 speed , 시간 time 이 숫자로 주어졌을 때, 이동한 거리를 변수 distance에 할당하여 리턴하는 getRunCatDistance 함수를 작성하세요.
function getRunCatDistance(speed, time) {
let distance;
// TODO: 속력(speed), 시간(time)이 숫자로 주어졌을 때, 이동한 거리를 변수 distance에 할당하여 리턴하는
// getRunCatDistance 함수를 작성하세요.
return distance = speed * time;
}
reference code
function getRunCatDistance(speed, time) {
let distance;
distance = speed * time;
return distance;
}
-> let distance; 로 이미 변수를 선언을 해줬다. 그러므로 값을 할당시킨 distance = speed * time 이 중간에 오는것이 더 이해가 쉽다. 혹은 let distance = speed * time; 으로 간결하게 코드를 수정하는게 좋겠다.
05_declareFunction : 함수의 선언
문제. 첫 번째 인자에 2를 곱하는 함수 multiplyBy2와 비슷하게 첫 번째 인자를 2로 나누는 함수 divideBy2를 선언하세요.
function multiplyBy2(input) {
input = input * 2;
return input;
}
// TODO : 첫 번째 인자에 2를 곱하는 함수 multiplyBy2와 비슷하게
// 첫 번째 인자를 2로 나누는 함수 divideBy2를 선언하세요.
let divideBy2 = function(input2){
input2 = input2 /2 ;
return input2;
}
-> 위 코드는 function declaration 을 이용한 코드이며 아래 내가 작성한 코드는 function expression 을 이용하여 사용. 두개 다 자유자재로 번갈아가며 사용할수 있어야 할것같다.
06_callFunction : 함수의 호출 / 함수의 리턴
문제. 문자열을 인자로 받아서 느낌표를 붙여서 리턴해주는 함수 returnWordWithJoy가 있습니다. 함수 returnWordWithJoy의 첫 번째 인자로 문자열 "I love coding"을 넣어서 호출하고, 그 결과값을 변수 word에 할당하세요.
// 문자열을 인자로 받아서 느낌표를 붙여서 리턴 해주는 함수 returnWordWithJoy가 있습니다.
// 함수 returnWordWithJoy의 첫 번째 인자로 문자열 "I love coding"을 넣어서 호출하고, 그 결과값을 변수 word에 할당하세요.
let word = returnWordWithJoy("I love coding"); // TODO
// 아래 코드는 변경하지 마세요
function returnWordWithJoy(word) {
if (typeof word !== 'string') {
return 'wrong type';
} else {
return word + '!';
}
}
-> 매개변수와 인자 : 인자라는 말이 생소해서 헤맷던(?) 구간이 있다.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좋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PoORBtCQa8
07_type : 타입
문제. 변수 thing에 문자열(string) '두루마리 휴지'를 할당하고, 변수 num에 숫자(number) 3을 할당합니다.
let thing = '두루마리 휴지', num = 3;
// TODO : thing에 문자열(string) '두루마리 휴지'를 할당하고, num에 숫자(number) 3을 할당합니다.
// 아래 코드는 수정하지 마세요.
function goGet(thing, num) {
return '혜선아, 가서 ' + thing + ' ' + num + '개 가져다 줄레?';
}
let result = goGet(thing, num);
08_plusRightType
문제. score에 숫자 100이 할당되도록 하기 코드를 수정하세요.
// TODO : 변수 score에 숫자 100이 할당되도록 하기 코드를 수정하세요.
let score = 90 + 10;
09_convertToNumber
문제. 임의의 값을 입력받아 수(number)의 형태로 리턴해야 합니다.
입력
인자 1 : anything
- 임의의 값
출력
- number 타입을 리턴해야 합니다.
주의 사항
- number, string, boolean 타입만 입력됩니다.
- 입력값을 수로 변환할 수 없는 경우, NaN을 리턴해야 합니다.
- NaN은 수가 아님을 나타내는 특수한 값으로, 문자열이 아닙니다.
function convertToNumber(anything) {
// TODO: 여기에 코드를 작성합니다.
return Number(anything)
}
10_convertToString
문제.
임의의 값을 입력받아 문자열(string)의 형태로 리턴해야 합니다.
입력
인자 1 : anything
- 임의의 값
출력
- string 타입을 리턴해야 합니다.
주의 사항
- number, string, boolean 타입만 입력됩니다.
function convertToString(anything) {
return String(anything)
// TODO: 여기에 코드를 작성합니다.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