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ree.js

transform 변환- 크기 조정 / 회전

이채야채 2022. 9. 20. 19:35
	function draw() {
        const delta = clock.getDelta();
        
        mesh.scale.x = 2;
        
        // console.log(mesh.position.distanceTo(new THREE.Vector3(1,2,0)));

		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		renderer.setAnimationLoop(draw);
	}

 

scale.x  scale.y 

 

scale로 크기를 조정할수있다.

 


회전에서 중요한것은

 

roation시 파이, 라디안 값으로 넣어줘야한다는것이다.

 

  mesh.rotation.x = THREE.MathUtils.degToRad(45);

degToRad를 사용하여 45도를 라디안값으로 바궈주는 메소드를 사용하거나

 

아싸리 파이를 나눠서 써도된다.

 

        mesh.rotation.x = Math.PI / 4;

 

회전시 좀 유의해야하는점은 인간이 생각하는것처럼 축이 자동으로 바뀌는것이 아니기에

 

아래의 reorder를 통해서  reorder'YXZ'를 설정해줘야한다.

  mesh.rotation.reorder('YXZ')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