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ree.js
transform 변환- 위치이동
이채야채
2022. 9. 19. 17:56
function draw() {
const delta = clock.getDelta();
mesh.position.set(-1,2,-3);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renderer.setAnimationLoop(draw);
}
draw함수내에서 mesh의 position을 설정해서 보여준다.
이때 position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봐야한다.
---> Vector3 란 무엇인가?
3차원공간에서 어떤 점의 위치를 나타내는 객체
x, y, z 값을 가지고있다.
원점으로부터의 거리를 얘기한다.
1. mesh.position.length()
원점으로부터 거리
mesh.position.set(-1, 0, 0);
console.log(mesh.position.length());
2.mesh.position.distanceTo()
mesh.position.set(-1, 0, 0);
console.log(mesh.position.distanceTo(new THREE.Vector3(1,2,0)));
새로운 vector까지의 거리를 나타낸다.
THREE.Vector3 대신에 camera.position 같은걸 넣어보면
카메라까지의 거리를 알 수 있다.